이진희's HOUSE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공존하는 다양한 매력의 집에는 상냥한 진희 씨가 멋진 남편, 사랑스러운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아파트처럼 딱 떨어지는 공간보다는 자신만의 특색이 녹아있는 공간을 원했던 진희 씨는 친구의 소개로 1st Avenue에 시공을 맡기게 되었다. 화려하고 우아한 것을 좋아하는 그녀는 평소인테리어에관심이많아예쁜카페에가면‘우리집도저렇게꾸미고 싶다’라는생각을하곤했다.금방싫증날수있는유행에따르기보다는 본인의 취향과 유니크함을 집에 녹여낸 그녀는 거실과 침실의 조명을 직접 선택하고, 성장하는 아이를 위해 다양한 색의 사용과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하는 등 인테리어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다. 아기자기한 소품에 관심이 많지만 실패하고 버리더라도 아깝지 않게 저렴한 것을 사는 편인 그녀는 아이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칠판과 충분한 수납공간이자 인테리어적 요소를 더해주는 타공판을 아이 방에 설치하는 센스를 보여주었다. 다이닝룸에 앉아 보내는 시간이 제일 즐겁다는 그녀는 예쁘고 화려한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조명과 색감을 중요하게 생각해 다양한 색과 여러 가지 조명을 적절하게 사용했다.

꿈에 그려왔던 집에서 보내는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다는 그녀에게 인테리어에 대한 조언을 구해보았다. “시공을 맡기시는 경우, 처음 계획한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고 그대로 진행하기보다는 공사 과정을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도 중요하지만, 경험이 많은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뛰어난 감각과 센스로 다채로운 인테리어를 보여준 그녀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인테리어적으로는 더 바랄 게 없어요. 그냥 이곳에서 가족들과 행복하게 머무르는 것이 계획이자 꿈입니다.”
 

Designer’s Concept

다양한 스타일과 역량을 가진 직원들의 능력을 높이 사는 1st Avenue는 독특하고 센스있는 인테리어로 고객에게 최고로 만족스러운 공간을 선물한다.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자유롭고 충분한 소통을 하고, 그 과정을 통해 고객이 원하고 고객에게 어울리는 공간을 만들어낸다. 편안하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이루어지는 회의와 시공은 직원들의 능률을 오르게 하고,더좋은결과를가지고온다.센스넘치는공간구성과시선을 사로잡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1st Avenue는 완벽한 마감 상태와 좋은 자재를 바탕으로 단순히 아름다운 공간이 아닌 기능적으로도 살기 좋은 주거 공간을 만든다. 고객과 디자이너가 지향하는 디자인의 중간 지점을 찾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낄 때도 있지만, 합의점을 찾고 만족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했을 때 보람을 느낀다는 그들은 가구의 사이즈, 색감 등 많은 부분에서 고객의 요청에 귀 기울여 고객이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낸다. 모던함과 엔틱함, 전혀 다른 두 가지 분위기도 조화롭게 아우르며 고객을 위한 워너비 공간을 선사하는 1st Avenue는 공사 후에도 철저한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1. 넓은 현관에는 손님들을 위한 벤치를 설치하였으며, 화려한 타일과 조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TIP. 현관 중문에 망입유리를 사용하여 현관 입구와 집이 트여 보이는 효과를 준다.

2. 독서를많이하는고객을위해설치한북박스는책읽기에 완벽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는데, 이때 컴퓨터 책상과 독서를 하는 공간을 확실히 분리시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3. 거실 벽은 웨인스코팅 스타일로 여성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데, 여기에 그레이 컬러를 입혀 모던함까지 살렸다.

4. 나무천장을그대로두어옛날주택을떠올리게하며, 폴딩도어와 감각적인 조명의 사용으로 현대적인 매력까지 잡았다.
TIP. 그레이와 원목을 베이스로 한 인테리어에 컬러풀한 포인트를 주면 심플하면서도 심심하지 않은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5. 거실벽장안에TV와컴퓨터를넣어평소에는보이지않게 했다.갤러리장을닫으면깔끔한갤러리에온듯한느낌이 들고, 문을 열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이다.

6. 드레스룸에는 무엇보다 수납공간에 신경을 썼는데, 오픈 장을 설치해 가방을 잘 보이도록 디스플레이 해놓았다.
TIP.오픈장을사용하면물건이눈에잘띄어자주쓰게된다.

7. 두개의방을연결해사용하고있는아이방은가운데노란 슬라이딩 도어를 기준으로 공부방과 침실로 나뉜다. 침대는 평상형으로 아래 서랍을 수납공간으로 이용했으며, 공부방의 책상은 가로로 길게 설치해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했다.
TIP. 물건을 걸 수 있는 타공판과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칠판을 설치해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아이 방을 만들 수 있다.

8. 주방에는 편안한 동선을 위해 아일랜드 식탁을 두었으며, 외부 베란다를 절반가량 축소하고 실내 공간을 확장해 세탁기를 설치했다.

































사진 여인우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